연골클리닉
노화로 연골이 닳는 질환을 퇴행성 관절염이라 합니다. 하지만 퇴행성 관절염과 달리 나이가 아직 젊은데 무릎의 연골 일부가 손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연골은 자연 회복 되지 않기 때문에 계속 무릎의 불편함을 참아야 하는 환자들이 있습니다. 아직 의학적으로 손상된 연골을 완벽하게 복원하는 방법은 개발되지 않았지만 그래도 이를 치료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이 개발되어 있습니다. 이런 여러 방법들을 정확하고 적절한 방법을 적용한다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제대혈 줄기세포 치료 (Cartistem)
줄기세포를 이용한 연골재생 치료는 최근 가장 각광받는 방법입니다. 줄기세포는 자신이 연골로 변할 수 있고 또 다른 세포들이 연골로 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세포로 연골 재생에 있어서 핵심적인 세포입니다. 아쉽게도 성인이 되면 사람의 몸속에 줄기세포의 수가 많이 줄어들게 됩니다. 따라서 그만큼 연골 재생력도 떨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제대혈에서 얻은 건강하고 풍부한 줄기세포를 실험실에서 배양하여 연골이 소실 된 부위에 미세 천공술 후 젤 형태로 덮어 주는 방법입니다. 정상 관절 연골인 초자 연골이 탁월하게 재생되는 것으로 연구 결과 밝혀졌고 환자의 나이와 손상 정도에 크게 상관 없이 시행할 수 있어 현재 가장 이상적인 연골 결손 치료 방법입니다.
서울바른척도병원에서는 환자의 상태와 상황을 고려하여
환자에게 가장 적절한 치료를 제공함으로써 연골 회복 효과를 극대화할 것입니다.